국내 반려동물 교육을 선도하는 원광대학교 반려동물산업학과와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반려동물교육원을 운영하는 ㈜형설이엠제이가 산학협력을 위해 손을 잡았다.
양 기관은 체계적인 반려동물 산업 관련 교육 콘텐츠를 공동 개발하는데 힘을 합하기로 하고, 지난 6일 ㈜형설이엠제이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급성장하는 반려동물 산업에 맞도록 올바른 반려동물 지식 전달과 교육문화 확산이 필요하다는 데 공감대를 형성한 양 기관은 향후 반려동물 관련 특화교육 콘텐츠 공동 개발과 관련 교재 출간, 전문 인력 양성 과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관련 산업분야 종사자 직무 및 보수교육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김옥진 반려동물산업학과장은 "전국적인 온라인 비대면 교육 네트워크를 갖춘 ㈜형설이엠제이의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와 협약을 계기로 학과가 보유한 성과들을 전국적으로 확산하고, 관련 전문가 양성 촉진을 위해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장진혁 대표이사는 "올바른 반려동물 교육문화와 체계화된 교육 콘텐츠를 개발, 보급해 반려동물 관련 전문 종사자들에게 특화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형설이엠제이에서 운영하는 KBS미디어 평생교육센터 반려동물교육원은 반려동물에 관심 있는 사람과 업종 전문가에게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