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은 10일 웅비관에서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학생자치 활성화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는 지역과 학교의 학생자치 활동을 위한 정보교류와 지원을 위해 네트워크 형태로 운영한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올해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를 이끌어 갈 임원을 선출하고,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한 학생자치 활동 정책을 만들기 위한 분과위원회 구성 및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운영 규정을 협의한다.
경북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를 위해 교육지원청별 학생자치참여위원회 운영비를 지원해 지역의 교육 정책과 행사에 학생들이 중심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학생들의 자치활동 참여 환경 조성을 위해 경북 도내 초·중·고 53개교에 학생자치공간구축 사업을 지원했다.
앞으로도 경북교육청은 학생의 시각으로 학교와 지역사회를 볼 수 있는 기회 제공을 위해 ‘사회참여활동발표대회’, ‘교육감과 함께하는 소통·공감의 시간’을 열어 교육 정책의 실 수요자인 학생들의 의견이 경북교육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자치 활동은 학생의 권리를 보장하고 민주시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중요한 활동이다”며“이번 경북학생자치참여위원회 활동을 통해 학생 중심 교육 정책과 사회참여의 진정한 의미를 마음에 되새겨볼 수 있길 바란다”고 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