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윤명희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은 7일 목포대학교 교수회관 2층 세미나실에서 ‘여성리더 역량과 혁신 행동’을 주제로 특강에 나섰다.
이번 특강은 국립목포대학교(총장 박민서) WISET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단장 박복희)이 개최했으며 R&D경력복귀지원사업 협약자 0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전남지역목포대사업단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우수한 여성과학기술인을 양성하기 위해 공학친화 미래인재 양성, 전남전략 산업기반 여성 기술인 취업 및 정착, 공학교육젠터 혁신 및 경력단절 인식 강화 등의 전라남도『지역 이공계 여성인재 진출 촉진사업(R - WeSET)』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윤명희 의원은 이날 특강에서 ▲리더십에 대한 이해 ▲여성리더십 ▲리더십 유형 등을 제시하면서 강연을 펼쳤다.
윤명희 의원은 “오늘날 여성들이 다양한 분야의 리더로 등장하여 회사나 조직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경쟁중심 남성 리더십에 비해 여성 리더십은 보살핌과 포용성, 배려 등의 이점을 지님으로서 복합다원화 된 현대사회에 적합하다”고 말했다.
이어 “여전히 존재하는 유리천장을 깨기 위해서 여성들의 능력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하다”며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WISET의 맞춤형 취업교육과 지원으로 차세대 여성 지도자들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특강을 들은 수강생은 “여성 리더십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여성 리더의 강점을 사례를 통해 소개해 흥미로웠다” 등의 의견을 밝혔다.
한편 윤명희 의원은 한국경제인연합회 광주전남지회 제6대 지회장, 전남지역 경제인협회 이사, 전남 경총 부회장 겸 여성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여성 기업인으로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경제통 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