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김제시립도서관과 작은도서관이 함께 하는 연합프로그램으로 시민참여 형식의 ‘이달의 북큐레이션’ 코너를 마련 정보의 홍수 속에서 시민들에게 좋은 그림책을 선별, 제안해 차별화된 이용자 맞춤형 독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제시 작은도서관 7개소(희망남포,죽산,검산,새마을,길보,교동골,청하사랑)연합으로 김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작은도서관 ‘이달의 북큐레이션’ 코너와 작은도서관 곳곳에 책소개 코너를 마련 이용자들이 방문 시 그림책을 열람하고 각 도서관 마다의 다양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매월 주제를 선정하고 주제와 관련된 그림책을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소개함으로 시민들이 그림책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할 수 있는 방식으로 다음 달 전시 주제를 미리 알려 주면 이용자들이 좋은 그림책을 추천하고 매월 2명을 선정하고 매월 선정된 그림책 소개와 각 도서관에서 추천하는 책을 안내하는 방식이다.
7월은 최근 또 하나의 가족 구성원이 되고 있는 반려동물과 연관된 주제인 ‘나의 가족, 반려동물’로 선정돼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김제시립도서관 최명기 관장은 “앞으로 그림책은 물론이고 다양한 책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관 서비스를 작은도서관에서 마련하도록 더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