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식 경북교육감은 23일 ‘민선 4기 교육감 취임 3주년 기자 간담회’를 열어 취임 3년간 주요 실적과 향후 추진 계획을 밝혔다.
먼저 주요 성과로 기초학력 보장, 미래지향적 교육과정 운영, 삶을 풍요롭게 하는 교육활동 전개, 나라 사랑 교육, 교원 행정 업무 지원, ‘임청각에서 하얼빈까지 사업들의 실적을 알렸다. 또, 미래교육 체제 구축, 첨단 미래교육 환경 구축, 4차 산업혁명 대비 융합 교육, 꿈을 키우는 진로・직업 교육 등을 추진해 직업계고 취업률 전국 1위, 전국기능경기대회 3년 연속 우승, 2017년~2018년 2년 연속 학생과학발명품대회 대통령상 수상 등의 성과가 있었음을 밝혔다.
이어, 배려와 존중이 있는 학교, 교육비 걱정 없는 학교, 놀이로 세상을 배우는 유아교육, 모두를 존중하는 교육, 고른 성장을 지원하는 교육과 특히 고교 전면 무상교육과 무상급식을 조기 실시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해소 등의 성과를 밝혔다. 더불어, 쾌적하고 안전한 교육 환경 구축, 코로나19 긴급 지원, 공정하고 합리적인 교육행정, 소통과 공감의 공직 문화, 참여와 협력의 교육공동체 구성 등의 성과를 강조했다.
이어 밝힌 향후 추진 계획으로 초등학교 미래형 교육과정 안착, 교외체험학습 온라인 관리시스템 구축, 경북교육청 경주안전체험관 건립, 생명사랑 위기대응 안전망 강화, 경북교육청독도교육원 건립 및 사이버독도학교 확대 개편 계획을 밝혔다. 특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추진과 더불어 사고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체험・탐구・실습 중심의 수학체험센터 구축, 창의융합능력을 키우는 인프라 구축, 기후위기・환경재난 대응교육 강화, 전국 최초 발명체험교육관 구축, 직장 어린이집 증축, (가칭)경주한국어교육센터 설립, 진학지원금, 학습활동비 등 지원 조례 제정 및 지원, 중요기록물 전산화 사업 등의 계획을 알렸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아이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곳이 바로 경북이라는 확신으로 사람 향기나는 창의‧융합 미래 인재를 키워 나가겠다”며“좋은 교육감이 되고자 했던 처음 마음을 되새기며 추진 중인 사업을 촘촘히 챙겨 도민 여러분께 드린 약속을 꼭 지키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