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이 주관하는 ‘2021 강원진학박람회’가 19일 원주 상지대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강원진학박람회는 지난 5일 강릉영동대, 12일 춘천 호반체육관에 이어 19일 원주 상지대에서 권역별 오프라인 박람회로 진행된다.
지난달 22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온라인박람회는 19일까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53개 대학이 참여하는 박람회에는 사전예약을 통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체육관 인근에는 상지대 49개 학과 및 전공을 포함한 도내 대학의 전공 부스를 설치해 방문하는 고교생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종 이벤트 및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학과 프로그램으로 제약바이오학과는 손소독제 및 핸드크림 만들기 체험, 소방공학과의 소방차 체험과 스마트자동차전공의 RC카 체험 등이 있으며 융합관광기획학과는 국립공원공단의 협조로 이동탐방안내차량에 올라 국립공원을 간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해영 상지대 입학홍보처장은 17일 “코로나19로 진학 상담이 원활하지 못한 수험생들에게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되는 박람회를 통해 원하는 정보를 얻게 되길 바란다”며“교수와 학생이 알차게 준비한 학과부스에서 상담과 체험을 통해 상지대에 많은 학생이 진학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상지대 2022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는 9월 10일부터 14일까지이며 51개 모집단위에서 2144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