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전성용 총장)는 7일 양주 메트로폴캠퍼스에서 재학생 대상의 제12회 취업역량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증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진행됏으며, 강원도 고성 글로벌캠퍼스와 원주 메디컬캠퍼스도 함께 참여했다.
이 경진대회는 경동대의 대표 취업관련 프로그램으로, 기업체 채용요건 등 변화하는 취업환경에서 실질적 취업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학기별로 개최한다.
입사전략을 PT로 발표하던 예년과 달리, 이번에는 대학에서 구축한 온라인 가상기업(기업명 KDU Corp.) 플랫폼을 활용해 정보를 분석하고 포트폴리오를 작성함으로서, 취업대상 기업 선정과 취업 준비의 길잡이로 활용하도록 했다.
이날 본선에 진출한 8개 팀의 경연 결과, 메디컬캠퍼스 간호학과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대회에 참가한 신현진(간호학과 4년)학생은 “발표를 준비하면서 인재상, 직무분석, 재무분석 등 다양한 각도에서 희망 기업을 분석하였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경동대는 지난해 말 교육부 졸업생 취업률 공시자료에서 졸업생 1천명 이상 4년제대학 중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경동대 이 취업률 81.3%는 소규모 대학을 포함한 205개 4년제 대학 전체에서는 5위에 해당한다.
또 직전 2019년 말 발표 자료에서는 82.1%를 기록하여, 전국 207개 4년제 대학 전체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