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군의회(의장 신경철)가 2021년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군의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27일과 28일 교육을 실시했다.
군의회는 28일 지난 27일과 28일 이틀간 태안군농업기술센터 강의실에서 군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 등 20여 명을 대상으로 한 행정사무감사 대비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내실 있는 행정 사무감사를 위해 전문 강사진을 초빙해 ‘행정사무감사 실전사례 분석’과 ‘실제 감사 시 핵심 착안사항’ 등을 주제로 개최됐다.
강사로는 행정사무감사사관학교 박광호 교수와 한국자치법규연구소 최인혜 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심도 있는 교육에 나섰으며 더불어 4대 폭력예방교육과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등도 함께 병행 실시했다.
신경철 군의장은 "이틀간 실시된 교육에 의원 모두가 열정적으로 참여해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교육을 통해 습득한 전문지식들을 적극 활용하여 2021년 행정사무감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집행부에서 방역에 전념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었으며 이로 인한 공직자들의 노고 역시 익히 알고 있다"며 "그러나 행정사무감사의 취지는 군 재정건전성 및 경제·사회·문화 등 군민 생활 전반에 대한 집행부의 정책방향을 점검하여 잘못된 것은 고치고 바람직한 대안을 찾자는 의미가 크므로 공직자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