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고창군 통합 온라인쇼핑몰 '높을고창몰'이 인터넷생방송(라이브커머스)을 통해 '온택트'시대에 최적화한 신유통모델을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24일 고창군 높을고창몰에 따르면 지난 18일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고창군의 대표 보양식인 '고창풍천장어'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고창풍천장어 1㎏를 1시간 동안 특가로 판매하는 방송은 시청자에게 실시간으로 양식장 내부와 작업장을 소개하는 등 현장을 생생하게 전달하면서 신뢰도를 높였다. 방송은 순간 동시 접속자가 1000명을 넘었고, 당초 계획한 100㎏의 장어가 모두 완판돼 총 470만 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특히 유기상 군수도 장어구이 먹방과 함께 풍천장어 맛있게 먹는 방법, 고창 농수특산물이 맛있는 이유를 설명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라이브커머스는 홈쇼핑 등에 비해 수수료가 적고,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어 기존 인터넷 거래와 차별화 되고 있다. 높을고창몰은 앞으로도 수박, 복분자, 블루베리 등을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들에게 앞으로도 다각적인 방법을 통해 농가의 수익 창출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높을고창몰 라이브커머스는 오는 25일 오후 2시에 고창수박을 판매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