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태안 안면도 '꽃지' 새로운 관광명소로 탈바꿈한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태안 안면도 '꽃지' 새로운 관광명소로 탈바꿈한다

'꽃지해변'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 서해안 3대 낙조 명소

▲ ‘꽃지 전면부 공원 신축공사’ 조감도 ⓒ태안군

서해안 3대 낙조 명소 중 하나이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1-2022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꽃지해변이 새로운 관광명소로 탈바꿈 된다.

9일 충남 태안군은 그동안 불법 노점상이 자리 잡고 있어 할미 할아비바위와 서해바다 그리고 낙조가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경치를 제대로 즐길 수 없었던 꽃지 해변 전면부를 대폭 정비한다.

이를 위해 군은 해안을 재생하고 해안침식을 완화하며 태안의 상징성을 살리고자 수직형 옹벽의 인공호 안을 지양하고 완만한 경사의 자연형 호안으로 바다와 육지를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공원을 기획하고 있다.

기존 꽃지해수욕장 해안공원 4730㎡ 면적에 도비 포함 15억 5000만 원을 들여 △인피니티 스튜디오 △그늘정원 △어린이분수 △모래놀이터 △야외공연장 △자전거공간 등을 조성하는 ‘꽃지 전면부 공원 신축공사’를 올해 7월 준공 목표로 추진 중이다.

군 관계자는"‘서해 최고의 전망! 대한민국에 오직 여기! 꽃지에서!’라는 비전과 △인스타 클래더블 △다양한 이벤트를 위한 플랫폼 △주차장과 바다의 자연스러운 연결 △색다른 바다 조망 △그늘아래 편안한 쉼터라는 주제별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며 "‘바다를 담다-인피니티 스튜디오’, ‘바다를 열다-어린이 분수, 모래놀이터, 야외공연장, 자전거공간’이라는 테마로 공원도 병행해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부 추진 내용으로는 우선, 공원 내에 인공호를 만들고 할미 할아비바위를 조망점으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인피니티 스튜디오’와 조경수 아래 그늘에서 편안하게 바다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그늘정원’, 어린이들이 탁 트인 바다를 보며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분수’, 아이들이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체험형 놀이 공간인 ‘모래놀이터’를 만든다.

또한, 주차장과 해안의 계단식 연결로로 이벤트가 있을 때는 계단식 극장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야외공연장’과 꽃지의 아름다운 풍경을 자전거로 즐기는 관광객들을 위해 ‘자전거 공간’도 마련한다.

더불어, 군은 아름다운 서해바다와 환상적인 낙조에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경관 조성을 위해 공원 내에 △부처꽃 △석창포 △쑥부쟁이 △노랑꽃창포 △해국 등의 초화류와 △청, 홍단풍 △배롱나무 △왕벚나무 △대왕참나무 △흰 철쭉 △동백나무 △진달래 등의 교목과 관목을 풍부하게 식재할 계획이다.

가세로 태안군수는 "이번 꽃지 전면부 공원 조성을 통해 ‘한국관광 100선’에 5회 연속 선정될 만큼 전국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꽃지해변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관광객과 군민들께 제대로 보여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와 함께 앞으로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관광지를 적극 발굴하고 특색 있는 관광 프로그램과 생태체험관광 등을 적극 육성해 ‘안전, 자연,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즐거운 문화 관광도시 태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에서 진행하는 ‘꽃지 전면부 공원 신축공사’ 외에 소멸된 사구로 모래 공급이 중단돼 연안침식이 가속화되는 것을 막고자 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235억 원을 들여 지난해 12월까지 ‘꽃지해수욕장 연안정비 사업’을 펼쳐 해수욕장의 기능을 높였으며, 충남도산림자원연구소에서는 2억 원을 들여 꽃지 해변 전면부 꽃지공원~방포항 꽃다리 구간에 ‘가로화단 경관개선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