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대(총장 이호인)가 전북농협(본부장 정재호)과 7일, 전주대 대학본관에서 ‘지역 경제·농업 활성화 및 지역인재 육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전주대 이호인 총장과 전북농협 정재호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날 체결한 양해각서에 따라 △ 지역 경제 활성화·인재 육성을 위한 지식·정보·인력 교류 등 협력관계 구축 △ 공동 프로그램 기획·운영을 통한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사회적 경제 기여 △ 지역 농산물을 활용한 전통음식문화에 관한 상호 교류 협력 △ 제철 건강 레시피 개발을 통한 한식의 우수성 확산 및 미래세대 농업가치 전파 등을 협력하게 된다.
전주대와 농협은 이미 한식조리학과에서 개발한 '로컬푸드 제철레시피'를 농협 로컬푸드 직매장과 전북농협 로컬푸드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
시기별로 제철 로컬푸드를 기본 재료로 한 음식의 조리 순서, 양념, 유의사항 등을 소개하며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레시피 서비스’를 강화하고 향후에는 지역 농산물의 소비 촉진 및 로컬푸드 직매장과 생산농가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