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군수 정종순)은 5월 10일까지 장흥살이 행복 이야기 “살아본께 장흥이 최고여라~”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최종 대상 1명에게 100만 원(장흥사랑상품권) 등 90명에게 총 1,0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되며 향후 수기집 발간을 통해 장흥 정착의 길라잡이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난 4월 1일 기준으로 장흥군민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세대당 한 작품을 제출할 수 있다.
주제는 장흥에 살면서 겪은 행복한 이야기로 결혼, 다자녀, 다세대 가정의 진솔하고 다양한 삶의 이야기, 청년 성공 창업, 일자리, 귀농·귀촌 정착 사례로서 세부 사항 및 신청 양식 등은 장흥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검색 및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문의는 장흥군청 총무과로 하면 된다.
장흥군은 지난 2020년 합계 출생률 1.77명으로 전국에서 두 번째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인구 4만 회복 운동을 위한 ‘3대 분야 50개 시책’을 선정하여 본격 추진하고 있다.
주요 시책사업으로 전국 최초 결혼 장려금(최대 700만 원) 지원, 전입세대 장흥쌀(20kg) 지원, 신혼부부 주거 지원, 출산장려금 최대 1,000만 원 지원, 공동육아나눔터 운영, 난임 치료·시술비 지원,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이용료 전액 지원 등을 집중 추진 중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