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이하 센터)는 2021년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참여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018년부터 추진해 온 지역공동체 활성화 주민참여 공모는 주민 참여 모임과 민간 커뮤니티 공간을 지역 곳곳에 확장하고 다양한 분야의 공익활동 및 지역공동체를 발굴, 활성화하는데 중점을 둔다.
공모 대상 및 분야는 공동체 활동을 하고자하는 5인 이상 공동체 대상인 ‘모樂모樂’ 주민 공유공간을 소유·임차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법인 대상인 ‘들樂날樂’이다.
특히 올해 모樂모樂사업에는 ‘아파트 공동체 활성화’(10인 이상의 아파트공동체 및 자치조직), ‘마을기록 및 자원조사’(5인 이상 주민공동체), ‘시민사회단체 역량UP’ 등 3개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센터는 공모 신청자격 요건인 사전 설명회를 오는 17일 2회(오전 11시, 오후 2시), 18일 3회(오전 11시, 오후 2시, 7시) ,19일 2회(오후 2시,4시)에 개최할 예정이다.
설명회 참여는 오는 15일까지 센터 유선번호에 문자로 신청하면 된다.
소영 공익활동지원센터장은 “공익활동에 관심을 갖는 주민들의 모임을 발굴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기 위한 사업이다. 사전설명회 일정을 꼭 숙지해 앞으로의 활동 계획을 세워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사업 및 사전 설명회에 관한 세부사항은 나주시·나주시공익활동지원센터 누리집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