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5일 여수시청 회의실에서 여수시와 (사)여수마이스협회가 합동 개최한 ‘2021년 온라인 MICE 유치 설명회’가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플랫폼(ZOOM)을 통해 전국의 학회와 협회, MICE관계자 및 여행사 소속 임직원 등 20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했으며 여수마이스협회 15개 회원사의 후원으로 경품추첨이 진행돼 큰 호응을 받았다.
시는 이날 설명회를 통해 ‘차별화된 해양관광 휴양도시’인 여수 MICE 인프라를 홍보하고 전국 최대 규모의 맞춤형 인센티브 지원 제도를 안내했다.
또 투자유치와 관광콘텐츠, COP28과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개최 기원 영상을 상영하며 글로벌 MICE 도시 여수의 위상을 다시 한 번 2,500여개 MICE 관계사들에게 각인시켰다.
권오봉 시장은 인사말에서 “코로나시대 MICE 유치 환경 변화에 따른 맞춤형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글로벌 MICE 네트워킹 강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 시기인 지난해에도 600여 건의 마이스 행사를 유치했다. 올해에는 소규모 팸투어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온·오프라인행사 개최 시 전국 최대 규모의 맞춤형 인센티브도 지원할 방침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