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6일 미래관 1층 ALC(Active Learning Classroom)에서 ‘더 가까이(More, Closer), 교육 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로 교육혁신 성과 포럼을 열었다.
이날 포럼은 마산대학교의 혁신적인 교수학습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전국 전문대학에서 참여 신청을 받아 비대면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됐다.
행사는 허남숙 교무처장의 사업 개요와 성과 보고에 이어 섹션 1 - ‘교수와 함께하는 교육혁신’, 스페셜 이슈, 섹션 2 - ‘학생과 함께하는 교육혁신’,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섹션 1에서는 With코로나시대의 교수학습혁신(최은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 슬기로운 언택트 교실 이야기(송현정 교수), 아름다운 마무리, 핵심실무역량평가(서재명 교수) 주제의 발표가 있었다.
섹션 2에서는 2020국가고시 수석,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방사선과 강진웅), 종이 한 장으로 점수를 바꾸다(간호학과 이은미), 공감, 다가가는 또래 상담(치위생과 유연수), 나는 M-CT STAR(안경광학과 강유진), 공간의 혁신, Active Learning Classroom(간호학과 윤우진) 주제 발표가 있었다.
이학은 총장은 “많은 학자들이 포스트 코로나시대에서 대학혁신 및 교수학습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 지에 대한 진지한 방향성 모색이 있어야 한다고 말한다. 이런 점에서 ‘더 가까이(More, Closer), 교육 혁신을 말하다’라는 주제의 포럼은 시의 적절하며 매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