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군수 박우량)은 지난해부터 냉동탑차 1대, 저온저장고 2동, 물품보관창고의 시설과 전담인력을 갖추고 1004 섬 신안 기초푸드뱅크를 신안군복지재단을 통해 운영해오고 있다.
푸드뱅크는 신안군복지재단에서 지난 2020년부터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하여 외출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1억 3백만 원의 상당의 물품 35,169개를 전달 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또한 식료품 위주에서 벗어나 다양한 종류의 물품을 대량으로 기탁받아 신속하게 전달할 수 있어서 이용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아 체감하는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박균보 신안군복지재단 이사장은 “코로나 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기부해주신 분들이 계셔서 힘이 나고 접근하기 어려운 도서지역 소외계층에게 기부식품으로 도움 드릴 수 있어 보람되었다”며 “우리 푸드뱅크가 군민들의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군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사업 중 작은 운영상의 문제점을 개선시켜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면 푸드뱅크사업처럼 군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사업효과를 톡톡히 낼 수 있다"며 "군민들에게 가까이 다가가는 복지체감형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