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힘과 근면, 평화를 상징하는 소의 해, 신축년이 밝았습니다. 희망찬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지난해 유례없는 코로나와 재해로 어려움이 많았지만 도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믿음과 성원 덕분에「전남 행복 시대」도약의 기틀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도민 한분 한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무엇보다 코로나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우선을 두겠습니다. 우리 도민의 생활이 일상으로 돌아가고 어려워진 지역경제를 회복하는 데 총력을 쏟겠습니다.
도민들께 행복을 전해 드리는 희망 도정을 펼치겠습니다.
새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많은 도전과 변화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사람과 생명 가치의 존중,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저탄소 사회로의 전환이 급속하게 이뤄질 것입니다.
이러한 세계적 흐름에 맞춰 바람과 햇볕 등 전남의 풍부한 청정자원 중심의 ‘블루 이코노미’를 통해 ‘전남형 친환경 뉴딜’ 실현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올해를 ‘오는 2050 전라남도 탄소 중립 원년’으로 선포하고 도민의 이익을 공유하는 ‘에너지 기본소득형 재생에너지사업’을 본격 추진하겠습니다.
초대형 과학 기술 인프라인 방사광가속기 유치와 함께 새롭게 ‘초강력 레이저센터’를 유치하겠습니다.
‘국가 첨단의료복합단지’를 유치해서 세계 면역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국가 면역치료 혁신플랫폼 등을 연계해 ‘K-면역 바이오메디컬 혁신 밸리’를 만들겠습니다.
생명산업과 식량 주권 측면에서 농어업의 비중이 날로 커지는 추세를 감안해 농어업을 융복합 산업화하고 고부가가치 수출산업으로 육성해 나가겠습니다.
행복한 변화와 공동체 회복을 위해 ‘청정 전남 으뜸 마을’ 사업을 시작하고 미래의 주역인 ‘새천년 으뜸 인재’ 육성을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끝까지 인내하고 노력하면 뜻을 이룬다”는 우보만리(牛步萬里)의 마음으로 전남의 밝은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신축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뜻하시는 모든 일 이루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1.
전라남도지사 김 영 록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