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제주삼다수마스터스, 세인트포 CC에서 30일 개막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제주삼다수마스터스, 세인트포 CC에서 30일 개막

총상금 8억원 제주삼다수 후원 박인비 고진영 오지현 출전

2020년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제7회 제주삼다수마스터스가 오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나흘간 제주 세인트포 골프&리조트에서 무관중 대회로 열린다.

KLPGA 투어 하반기 첫 대회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현직 세계랭킹 1위 등 스타 프로골퍼들이 총출동한 가운데 총상금 8억 원 우승상금 1억 6천만 원 규모로 치러진다.

▲제7회 제주삼다수마스터스가 오는 30일부터 8월 2일까지 4일간 제주 세인트포 골프&리조트에서 무관중 대회로 열린다.ⓒ제주개발공사

이번 제주삼다수마스터스는 제주개발공사 주최 제주도∙광동제약 후원으로 제주지역산업 균형발전 차원에서 장소를 변경해 개최한다. 메이저대회로의 도약을 위해 기존 3라운드에서 4라운드 대회로 경쟁입찰로 선정된 세인트포 골프&리조트에서 치러진다.

대회는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갤러리 입장을 허용하지 않고 도민과 꿈나무 선수들이 참여했던 프로암대회와 각종 부대행사들도 전면 취소하는 등 철저한 방역조치 속에서 진행된다.

제주개발공사는 KLPGA 대회 출전권을 얻지 못한 제주도 출신 선수들의 지역 스포츠 인재육성 차원에서 지난 10일 세인트포 CC에서 제주지역 선발전을 개최해 프로 3명 아마추어 선수 3명을 선발 본 대회에 추천했다.

본대회에 앞서 29일에는 제주개발공사가 후원하는 프로 5명에 대한 후원 조인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공사는 박인비(32,KB금융그룹)와 고진영(25,솔레어) 오지현(24,KB금융그룹)과 함께 제주출신 프로인 현세린(19,대방건설) 임진희(22)를 후원하고 있다.

제주개발공사 김정학 사장은 “지역 스포츠 인재육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대회 장소를 변경하고 선발전을 개최하는 한편 경기 일정을 4라운드로 변경하는 등 대회의 성장과내실을 기하고 있다”며 “코로나로 인해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만큼 방역시스템 구축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들을 비롯해 제주삼다수 후원 선수로 골든커리어그랜드슬램에 빛나는 박인비와 세계랭킹 1위 고진영이 출격한다.

제1회 제주삼다수마스터스부터 꾸준히 출전하고 있는 박인비는 지난 2월 ISPS 혼다 호주 오픈 우승 후 연이은 대회 취소 여파로 약 5개월 만에 첫 공식 대회에 출전해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9년 세계랭킹 1위에 오르며 돌풍을 일으킨 고진영은 기복 없는 경기력을 앞세워 지난 2017년 제주삼다수마스터스 대회 우승을 재현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또한 5개국 메이저대회 우승을 일군 유소연과 지난해 LPGA 신인왕 이정은6도 출격한다. 안선주(33,모스버거) 이보미(32,노부타엔터프라이즈) 배선우(26,다이와랜드그룹) 등 일본투어에서 맹활약을 펼친 선수들이 국내 코스에 적응해감에 따라 이번 대회 활약 여부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내는 매 대회 성적에 따라 순위변동이 크게 일어나는 등 늦게 시작한 만큼 더욱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이소영(23,롯데) 박현경(20,한국토지신탁) 임희정(20,한화큐셀) 등이 상반기 상승세를 이어갈수 있을지 또는 전통 강자인 최혜진(21,롯데) 장하나(28,BC카드) 등이 하반기 첫 대회를 계기로 반등에 성공할수 있을지 주목된다.

유력한 신인상 후보이자 작년 삼다수마스터스 추천선수로 우승이라는 역사를 쓰며 큰 화제의 중심에 섰던 디펜딩 챔피언 유해란(19,SK네트웍스)의 활약도 눈여겨볼 점이다.

올해 대회는 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두고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해 진행돼 무관중으로 치러지는 만큼 4라운드로 확장해 ‘안방 1열’에서 관람하는 재미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SBS골프 네이버TV 카카오 TV 유플러스 등을 통해 생중계된다.

한편 2015년 제주삼다수마스터스는 KLPGA투어 역대 2위 평균 시청률인 0.781%을 기록했다. 지난 2018년의 경우에는 평균 0.656%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당시 8월까지 치러진 대회 중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였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현창민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