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원주, 강릉캠퍼스로 구성된 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은 15일 발표한 한국폴리텍대학평가에서 8개 전국 폴리텍 권역 대학 중 1위를 달성했다.
2017년, 18년에 이어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S등급의 쾌거를 이뤘다.
한국폴리텍대학은 매년 전국의 8개 대학(37개 캠퍼스)을 대상으로 취업률, 취업유지율, 양성률, 정부정책(일학습병행제) 수행 실적, 고객만족도 등 8개 항목을 평가한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취업률 및 양성률, 고객 만족도 등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총점 97.81점으로 전국 8개 권역 대학 중 1위를 달성했다.
특히 Ⅲ대학은 취업률 평가에서 대학 전체 평균인 17.33점보다 월등히 높은 20.145점을 획득해, 공공직업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함과 동시에 한국폴리텍대학 전체의 취업률을 견인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양성률과 고객 만족도 항목에서도 월등한 평가를 받아 최우수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탄탄히 다졌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상권 학장은 “Ⅲ대학 전 교직원이 지난해 달성했던 2년 연속 S등급 달성에도 만족하지 않고, 지혜와 역량을 모아 힘을 합쳐 노력한 모든 교직원 덕분에 올해도 대학평가에서 전체 권역 대학 중 1위라는 빛나는 업적을 이룩할 수 있었다”며, “코로나19라는 역경에도 굴하지 않고 지금까지 일궈온 높은 성과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교직원들과 합심하여 더 낮은 자세로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은 7월 초,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에서도 3년 연속 최우수등급을 달성했으며, 6월에는 2년 연속 고객만족도 최우수 대학으로, 2월에는 2년 연속으로 청렴 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