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산하 국책기술대학인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 이상권)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19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폴리텍 권역대학 중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중심이 되어 2019년 12월 16일부터 2020년 2월 7일까지 기획재정부 고객만족도 공동실사단(한국갤럽, 코리아리서치 등)이 수행했으며, 기관의 교육훈련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의 만족도를 객관적으로 측정해 서비스 개선 등 고객중심 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교법인 한국폴리텍대학은 이번 조사 결과 82.6점을 받아 전년 대비 1.0점 상승한 점수를 받았다.
춘천·원주·강릉캠퍼스로 이루어진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이번 조사에서 작년보다 1.1점 오른 85.4점으로 전국 8개 권역대학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달성했다.
춘천캠퍼스는 훈련여건의 제약으로 직무능력개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및 그 근로자에 대해 직접 현장으로 찾아가 직업교육을 실시하는 소규모사업장 훈련 항목에서 고객만족도 96.6점으로 최우수 순위를 차지했다.
이상권 학장은 “타 지역에 비해 강원도 인구와 기업체 수도 적고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고객만족도 1위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었다”며 “이는 춘천·원주·강릉캠퍼스 모든 교직원이 단합하여 자신의 직무에 충실한 결과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폴리텍Ⅲ대학은 올해 2월 전국 35개 캠퍼스를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 활동 조사에서도 높은 성적을 차지, 2년 연속 청렴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