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평생학습관은 지난 15일, 지역 평생교육사 및 수강생 30여명을 대상으로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직무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전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2018년 전남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 사업 선정에 힘입어 추진됐으며, 평생교육사와 평생교육사 양성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수강생들의 정보 공유를 통한 상호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강사로 초청된 전북 전주시 평생학습관 김삼현 부장은 전주시 평생교육 사례를 소개하며, 평생학습대학, 우리학교, 인문학강좌 등의 실무프로그램을 총괄하면서 익혔던 생생한 현장 경험들을 전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진 강의서 김제시 김은혜 평생교육사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기획, 홍보, 운영, 관리 등을 비롯해 중앙부처 공모사업 참여기법 등 평생교육사 실무에 필요한 각종 노하우를 전수했다.
나주시 박경숙 평생교육사는 “전주시와 김제시의 평생교육 운영 사례를 통해, 평생교육기관 간의 인적 교류와 협력의 중요성을 깨닫게 됐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나주시는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평생학습 강사 연수, 연말 관계자 심포지엄 등을 통해 평생교육 기관과 관계자 네트워크 활성화를 적극 도모하고, 시민들의 자기 개발과 안정된 생애 설계 지원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