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부터 매년 봄과 가을 학기를 개최해 온 청소년 창의기술 아카데미는 이번에 4차 산업혁명 시대와 미래사회의 변화에 발맞춰 자율주행차와 드론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4월 3일부터 28일까지이며 자율주행로봇 또는 드론교육 중 희망하는 교육과정을 선택해 우편이나 이메일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해당 교육과정은 5월 19일부터 5월 26일까지 매주 토요일 2회 교육 및 7월 25~27까지 2박 3일 여름캠프로 진행될 예정이다.
자율주행차, 드론 교육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진행되면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와 미래 설계에 도움이 되는 ICT 융합 스마트기술 특강 및 팀워크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융합 프로그램을 체험하게 된다. 방학 집중 캠프에는 팀별 프로젝트 관련 UCC 제작 및 이공계 진로 설명회, 기업견학 등의 프로그램이 더해져 2박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권역 내 고교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창의공학 동아리팀도 모집한다. 창의공학 동아리는 대학 연구실과 연계해 7개월여 간의 작품 설계 및 제작 활동을 거쳐 최종 경진대회를 운영해 오고 있다. 팀별 고교생 4~5명의 팀원으로 산업 전반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해 작품계획 발표-중간 보고회-현장학습-최종 경진대회 순으로 단계별 멘토링 및 융합신기술 특강, 선행기술조사 학습 등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가팀들에게는 재료비 50만원이 지원되며, 경진대회를 통한 우수상 시상 및 포상금 또한 지원이 된다. 최고상인 금상에게는 전북대 총장상을 수여한다. 별도로 연구일지 우수상 시상 및 포상과 활동 수료증을 수여한다. 또한 공학 분야 최대 행사인 공학 페스티벌 참관의 기회를 제공하여 이공계열 진로 및 비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마련하고 있다.
창의공학 동아리 신청은 오는 4월 23일까지이며, 신청 자격은 호남 권역 내 고교생으로 각 고교별 1팀 이내다. 총괄 지도 교사 지정이 필수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