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의 미세먼지가 점점 심해지면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습관에 부쩍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긴긴 겨울을 보내고 봄이 되면서 따뜻한 날씨와 함께 미세먼지도 더 강해졌다. 온 국민의 근심거리가 된 미세먼지는 기관지를 거쳐 바로 폐까지 도달하기 때문에 건강에 미치는 영향이 크다. 몸에 해로운 미세한 화학물질인 미세먼지는 우리 몸에 침투하면 각종 질병과 이상 증상을 일으킨다.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 대한민국 대표 캐주얼 블렌딩 티 전문 브랜드 룩아워티(대표 김경아)가 미세먼지에 좋은 블렌딩티 3종을 선보였다.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가장 간단한 생활 습관으로 수분 섭취량을 적극적으로 늘리는 것이다. 수분을 섭취해주어야 호흡기 건강히 유지되고 몸에 축적된 노폐물 또한 배출 시킬 수 있기 때문.
수시로 수분을 섭취하면 기관지 등 점막의 건조함을 막아주고,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전문가들이 권하는 섭취량은 하루 8잔 이상. 하지만 평소 물 마시는 습관이 익숙하지 않다면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성분이 들어간 티를 취향에 맞게 우려 마시는 것도 좋다.
수분함량을 높이고 유해물질 배출에는 티(茶·차)마시기가 효과적이다. 그렇다면 양질의 티를 일상에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고품질 원료를 선별해 제조·유통·판매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 전 과정을 철저히 관리하는 블랜딩 티(Tea) 전문브랜드 룩아워티의 티를 추천한다.
룩아워티 측은 “봄철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가 갈수록 증가하는데, 미세먼지 배출에 탁월하고 쉽게 마실 수 티를 많이 섭취하자는 의미로 미세먼지에 좋은 블렌딩티 3종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페퍼민트와 스피어민트의 상쾌함이 느껴지는 ‘굿 브레스’
기관지 건강에 좋은 타임과 민트에 디톡스 효과가 좋기로 유명한 레몬그라스, 마음을 편안하게 하는 라벤더를 블렌딩 했다. 여기에 상쾌한 두 가지 민트를 담았다. 제품명에 걸맞게 향부터 상쾌함을 주는 티로 많은 소비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상큼 달콤 상쾌 허브티 ‘오렌지 블루 민트’
개운한 페퍼민트와 달콤한 스피어민트가 오렌지 필과 만나 더욱 상쾌한 블렌딩 티다. 마음까지 탁 트이게 하는 맛에 블루콘플라워를 더해 티의 아름다움까지 살려 눈과 입이 즐거운 허브티이다. 민트에 향긋한 재료를 블렌딩해 차가 아직 어려운 초보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생기 가득, 에너지 업 ‘웜 업 진저’
룩아워티의 ‘웜 업 진저’는 출시 때부터 꾸준히 미세먼지를 겨냥한 제품으로 주목 받고 있다. 우리 땅에서 자란 생강과 대추가 맛있고 향기롭게 만났다. 몸에 좋고 기관지를 튼튼하게 하는 도리지와 우엉에 오렌지 필, 로즈마리를 블렌딩해 티 한 잔에 건강을 채웠다. 고소하고 깊은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도라지에 함유돼 있는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은 기관지 점액 분비를 도와 호흡기 질환에 효능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야외 활동이 많은 직업군과 목을 많이 사용하거나 흡연자 등을 타깃으로 출시한 제품으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일명 ‘침묵의 살인자’로 불리는 미세먼지는 유기탄화수소, 질산염, 유해금속 성분 등 세계보건기구(WHO)가 지정한 1급 발암물질로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작은 입자로 구성돼 신체 내부까지 도달하기 쉽다. 미세먼지의 발생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의견이 분분하지만 석유나 석탄 등의 화석 연료, 자동차 매연 등이 원인으로 꼽고 있다.
올 봄에도 기승을 부리고 있는 미세먼지나 황사는 주로 호흡기 질환이나 안구뿐만 아니라 피부와 모발에도 악영향을 준다.
이번에 룩아워티가 선보인 ‘미세먼지에 좋은 블렌딩 티 3종’은 다년간 룩아워티 베스트 제품과 특히 건강에 좋은 티만을 선정했다.
룩아워티는 자체 R&D 센터를 두고 끊임없는 연구와 개발을 통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김경아 룩아워티 대표는 3일 “미세먼지로 인한 각종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외출후 손과 발을 깨끗이 씻는 것은 물론 평소에도 하루 8잔 이상의 충분한 물을 섭취하고 피부를 청결히 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고 말했다.
또 “물 마시는 습관이 익숙하지 않다면 미세먼지 배출에 효과적인 성분이 들어간 티를 취향에 맞게 우려 마시는 것도 미세먼지로 인한 악영향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고 조언했다.
한편, 룩아워티는 차(茶·TEA)를 현대적인 의미로 재해석한 블렌딩 티 전문 브랜드로 분당 본점,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 롯데백화점 강남점, 이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점, 삼성코엑스 파르나스몰 1·2호점, 룩아워티 with 한삼인 카페 광화문점·서대문점, 척산온천점, 라데나골프클럽, 클럽모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스타필드 코엑스몰에 새로운 브랜드인 그랩앤고 스타일 티 카페 ‘티컵(T-CUP)’을 운영 중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