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월13일 치러지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세종특별자치시에서 올바른 공약과 유권자의 자세에 대한 세미나가 열릴 예정이어서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세종매니페스토네트워크(상임대표 박영인)는 오늘 오후 2시부터 세종시 보람동 복합커뮤니티센터 4층에서 ‘좋은 공약과 유권자의 역할’을 주제로 선거공약세미나를 개최한다.
이 행사에서는 김기홍 한국매니페스토실천운동본부 광주전남지부장, 충북대 안성호 교수, 정종미 사단법인 세종여성 상임대표, 이상점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운영위원장 등이 패널로 참석해 주제 발표를 할 예정이다.
이어 패널간 토론과 참석자와 패널간 자유토론도 이어진다.
이 자리에서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를 대표해 김기홍 한국매니페스토실천운동본부 광주전남지부장은 ‘어떤 공약이 좋은 공약인가’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며, 지방행정 전문가인 충북대 안성호 교수는 ‘지방자치공약의 특성’에 대해 발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을 대표해 정종미 사단법인 세종여성 상임대표는 ‘올바른 유권자의 모습’, 이상점 세종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운영위원장은 ‘정책협약과 공약이행’을 주제로 각각 발표를 한다.
박영인 세종매니페스토네트워크 상임대표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어떤 후보를 선택할지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선거공약세미나를 개최하게 됐다"며 "많은 유권자와 출마 예정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