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체육지도자 양성 및 재교육’에 관한 서로의 역할을 확인하고 구체적 내용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스포츠지도사연수원은 마산합포스포츠센터와 함께 경상남도교육청 위탁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2차 직무연수’와 ‘중학교 스포츠클럽 전담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동계스포츠를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기념 스키강습회’를 1월에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스포츠지도사연수원은 지난 8월 경상남도교육청 위탁 ‘초등(특수)학교 스포츠강사 직무연수’를 실시하여 252명의 스포츠강사 재교육과 8월에서 11월까지 3개월 동안 ‘2급 생활, 유소년스포츠지도사 연수’를 통해 약 360명의 체육지도자를 양성한 바 있다.
이어 경남대학교는 국제세미나실에서 12명의 학생에게 각각 100만 원씩 총 1,200만 원 KT&G 상상펀드 장학금 전달식도 가졌다.
KT&G 상상펀드는 KT&G 임직원 100%가 참여하는 KT&G만의 성금 기부문화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금액에 회사에서 동일한 금액만큼 매칭하고 임직원들의 자원봉사를 시간당 1만원으로 환산하여 회사에서 조성하는 기부금으로 기금의 사용처를 직원들이 스스로 발굴하고 활동을 기획하여 시행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국방기술품질원과 경남대학교는 2017 경남방위산업 정책포럼을 가졌다.
국방기술품질원(경남국방벤처센터)이 주최하고 경남대학교가 주관한 ‘2017 경남 방위산업 정책포럼’이 창원 호텔인터내셔널 로망스홀에서 ‘경남의 항공 MRO 사업 전망과 발전 방안’이란 주제로 열렸다.
한국교통연구원 김연명 경영부원장이 ‘MRO 사업의 향후 전망과 발전 방안’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이철우 한국우주항공 경영전략실장의 ‘항공(군수)분야의 MRO 사업과 경남 특화전략’과 이창호 공군군수사 항공자원관리단장의 ‘공군 MRO 사업의 전망과 발전 방안’, 최정호 경남대학교 교수의 ‘군 항공부품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표준화 운영과 전문인력 양성’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