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의 선진미용산업을 만나볼 수 있는 ‘제3회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가 오는 29일 2017청원생명축제장인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주무대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총 4개 부문에 걸쳐 일반부 27종목, 학생부 23종목 등 총 50종목에 600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또한 최신 유행 헤어 트렌드를 선보이는 헤어쇼, 강렬한 판타지 메이크업 및 웨딩모델을 통한 미용의 화려함과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뷰티쇼, 지역의 우수 화장품 전시홍보 체험관 운영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겸해 청원생명축제를 찾는 시민들에게 관람과 참여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회 최우수 입상자에게는 청주시장상이 수여되며, 추후 중앙대회 출전권도 부여된다.
참가자격은 일반부는 미용영업자 및 면허소지자, 학생부는 미용관련 고교·대학교 재학생이며 참가희망자는 오는 22일까지 대한미용사회청주시청원군지부로 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새로운 미용기술을 개발하고 미용수준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이 오셔서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로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 청원생명축제는 오는 9월22일부터 10월1일까지 10일간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