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가 청주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역사‧문화 명소 등 다양한 관광자원을 사진예술로 승화시킨 아름다운 작품을 소개하는 청주시 관광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기로 하고 작품을 모집한다.
9월 1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본 시의 관광자원을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 우수한 작품을 발굴하고,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매력을 찾아 널리 홍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 개최하는 것으로 공모 주제는 ‘생명문화 관광도시, 청주’다.
청주시 관광지의 아름다운 풍경 및 시설 사진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공모는 오는 20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전 국민 누구나 1인당 5점 이내로 출품할 수 있다.
응모를 원하는 국민은 청주시청 관광과를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된 작품들은 엄선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거친 후 수상자를 선정해 오는 10월 중 대상 1명에게 청주시장 상장 및 상금 500만 원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이어 오는 11월에는 입상작에 대한 시상식과 사진 작품 전시회를 통해 청주의 숨은 매력을 많은 이들에게 소개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청주의 아름다운 면모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신청받은 작품들을 바탕으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