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은 2016년도 지방재정 결산결과를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시했다.
주요 공시 내용은 결산규모, 재정여건 등 일반적인 재정운용현황과 함께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지역현안 및 주민숙원사업으로, 지난 8월 29일 지방재정공시 심의위원회에서 심의·의결됐다.
해남군의 2016년도 전체 살림규모는 8043억원으로 전년대비 712억원이 증가했고, 이중 자체수입은 554억원, 의존재원은 4944억원, 보전수입 및 내부거래는 2545억원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역현안사업 중 2016년도를 기준으로 완료되었거나 추진 중에 있는 사업 중 주민 관심도가 높은 김 양식 산업 육성, 명량대첩 해전사 기념전시관 건립, 두륜미로파크 조성, 해남사랑택시 운영, 출산장려 정책, 제55회 전라남도체육대회 성공 개최 등 12건을 특수공시로 선정해 공개하고 있다.
지방재정공시는 지방재정법 제60조에 근거하여 지방자치단체가 홈페이지에 전년도 재정운영 결과와 군민들의 주요 관심사항 등을 누구나 알기 쉽도록 재정운영 정보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군 관계자는 “재정운영의 책임성과 투명성을 확보해 나가기 위해 군민들에게 전년도 재정운용 결과와 관심사항 등을 공개하고 있다”며 “군민 누구나 군 재정운용을 쉽게 확인하고 군정에 적극 참여해 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재정공시의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