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의 숨은 맛 발굴’과 ‘돼지 한 마리’를 주제로 한 테마요리경연대회가 오는 9월28일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지난 2014년 7월 통합 청주시 출범으로 하나 된 청주를 알리고 2017청원생명축제를 홍보하기 위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숨은 맛과 멋’을 발굴해 지역을 대표하는 맛으로 육성·발전시키기 위한 것이다.
이 대회에서는 12개 외식업소가 출전하는 ‘청주의 숨은 맛 발굴’, 고등부 4개 팀과 대학부 4개 팀이 실력을 선보이는 ‘돼지 한 마리’, 개인 5팀이 기량을 겨루는 일반부문 등 총 25개팀이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경연대회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육성지원금을 지원하며, 홍보책자 게재 등 혜택도 주어진다.
또한 ‘돼지 한 마리’ 경연부문 수상작 및 인기메뉴의 레시피는 서문시장 삼겹살거리에 접목해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본격적인 경연에 앞서 청원생명축제의 성공기원과 지역화합을 위한 1000명 분량의‘화합의 비빔밥’을 관람객과 함께 대형 주걱을 이용해 만들어 무료 시식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식후 경품행사로 청원생명 쌀 빵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2017청원생명축제는 오는 9월22일부터 10월1일까지 10일간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