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원주캠퍼스(학장 차길환)는 26일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기술·기능 정보교류 및 지원과 일학습병행제 확산을 위한 산학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원주시의 지역 경제 활성화와 여성 기업인 육성을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인 원주시여성기업인연합회(회장 김은영·금산건설 대표)와 15개사 회원 기업 대표가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산학교류협력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회원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술·기능 정보교류와 구인에 대한 취업 연계, 재직근로자의 직업능력개발과 기업 운영에 필요한 정부 정책을 안내하고 지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고용노동부의 주요 정책인 일학습병행제 사업에 대한 설명회도 진행돼 참석한 기업들의 시선을 끌었다.
일학습병행제는 기업에 신규 채용된 근로자를 대상으로 일터에서 일을 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기술과 기능을 기업 내 고숙련 근로자인 선배로 부터 직접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현장 적응력이 높은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제도로 정부로부터 현장훈련비 및 신규채용인력 지원비 등 다양한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차길환 학장은 “이번 협약 체결로 일학습병행제 홍보는 물론 능력중심사회를 이끌어 나가는데 다양한 협업 체계를 구축하여 근로자와 기업의 상생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