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제4회 전국 평생학습자 발표대회’를 오는 30일 오후 1시 동해시 동해보양온천컨벤션호텔에서 발표자와 관계자, 회원 및 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회장 제천시장 이근규)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2014년부터 학습자 중심의 평생학습 사업 추진과 다양한 학습사례 공유로 지역 평생학습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매년 개최된다.
전국 153개 평생학습도시와 75개 교육지원청 소속기관에서 평생학습 활동을 경험했거나 현재 진행중인 학습자를 대상으로 1개의 평생학습도시에서 1명의 학습자만을 대상으로 발표 신청을 받았다.
특히 올해는 가족의 지원이 평생학습자의 학습활동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학습자 대신 가족이 발표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발표는 총 15명으로 예정되어 있으며 성인문해, 지역공동체, 취․창업, 배움나눔(학습형 일자리 포함)으로 구분해 12분 내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발표회는 2014년 제1회 충북 제천시를 시작으로 제2회 광주시 남구, 제3회 부산 사상구에 이어 4번째로 동해시에서 개최된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강원도 대표인 동해시는 2012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되어 시민의 평생학습과 지역의 지속성장이 융합해 활력이 넘치는 도시 구현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