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는 올해 개교 70주년을 맞아 강원대를 빛낸 70인을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강원대는 교수, 동문 등이 참여하는 선정 위원회를 구성해 개교 60주년 당시 선정한 60인 외에 추가로 10명을 선정하기로 하고, 각계에서 추천을 받아 검증과 심사를 거쳐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위원회 관계자는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공헌한 인물 중에서 국가와 사회기여도, 인지도, 강원대 발전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추가 선정자 10명은 민병희 강원도교육감, 류갑희 농업기술실용화재단 이사장, 김정호 (주)서울제약 대표이사, 김복현 Applied Materials USA 부사장(CTO), 이석호 청호나이스 대표이사, 안희준 성균관대 교수, 이필호 강원대 교수, 최삼규 국민일보 대표이사, 박기현 국립발레단 발레마스터, 이필현 강원대 총동창회장 등이다.
최황규 개교7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공동위원장(부총장)은 “이번에 새롭게 선정된 분들을 포함해 70분의 동문 모두가 강원대 역사 그 자체”라면서 “이분들의 일면 일면을 본받아 대학 구성원 모두가 ‘실사구시’ 정신을 실천해 대학의 위상을 드높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들에 대한 공로패 전달은 오는 13일 강원대 실사구시관에서 개최되는 개교70주년 기념식에서 있을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