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군 진해기지사령부(이하 진기사)와 사단법인 이충무공 호국정신 선양회와 공동으로 초,중등부 대상으로 이충무공 호국정신 계승을 위한 '제4회 나라사랑 백일장 및 사생대회'를 펼친다.
6월 17일께 해군사관학교 연병장에서 열리는 이날 대회는 초등학생 저학년.고학년, 중등부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해양안보의 중요성, 나라사랑 정신, 이충무공의 호국정신의 주제로 글짓기와 그림그리기로 나눠 진행된다.
전국 초등·중학생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인 6월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이충무공의 호국정신을 전하고 나라와 바다를 사랑하는 마음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출품 작품은 경남문인협회와 경남도미술협회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우수·우수상 등 총 96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게 된다. 수상자에게는 해군참모총장, 경상남도 도지사, 경상남도 교육감, 해군진해기지사령관, 선양회 이사장, 해양소년단연맹 총재의 상장과 부상으로 문화상품권과 해군함정 모형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다.
진기사는 이날 백일장 및 사생대회 뿐만 아니라 참여하는 학생들과 가족을 위해 함정견학과 안보퀴즈대회, 페인트볼 견학 등 다양한 안보·해양체험을 가능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꾸린다.
또한 페인트 볼 사격, 군함모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전투 발열식량 등 안보·해양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외에 평소 일반인들이 접하기 힘든 함정 견학, 해군 복장 전시 및 체험, 군악대 연주, 의장대·헌병기동대 시범 등 다양한 볼거리도 함께 준비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14일까지 각급 학교.학원 명의로 단체신청이 가능하며, 단체신청이 어려운 참가자는 개별신청도 가능하다.
행사 당일 현장 참석이 힘든 창원시 외 지역민의 경우 작품과 함께 우편접수용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선양회로 보내면 된다.
이번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해군 진해기지사령부 정훈공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