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 고한읍행정복지센터(읍장 지근배)는 30일 고한읍행정복지센터에서 고한 구공탄시장 골목디자인 콘셉트 주민제안 공모 시상식을 가졌다.
고한읍에서 추진하고 있는 고한 구공탄시장 골목디자인 콘셉트는 폐광지역 제2의 도약을 위해 야생화와 추리극장을 이라는 체험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야생화마을 추리극장’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다.
전국 최초로 추리체험마을 조성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체험마을의 주요무대가 될 고한 구공탄시장에 대한 ‘골목디자인 콘셉트’ 발굴을 위해 주민제안 공모를 지난 3월 22일부터 4월 5일까지 15일간 진행했다.
기간 중 총 39건이 접수되어 1차, 2차 심사를 통해 7건을 선정해 이날 시상했다.
시상식에는 고한읍 박은주씨가 ‘역사와 자연 미래가 어우러지는 고한시장 MWM루트’ 라는 콘셉트로 대상을 수상해 100만 원의 시상금을 받았으며 최우수 2명, 우수 2명, 장려 2명 총 7명에게 총상금 300만 원을 시상했다.
고한읍은 ‘야생화마을 추리극장’ 사업은 지역주민의 참여 분위기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공모로 선정된 콘셉트를 골목디자인 설계 시 반영해 미로 같은 시장골목의 특성을 살리고 독특하고 특색 있는 골목디자인을 통해 누구나 보고·느끼고·체험할 수 있는 창조적 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