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주최, (사)숲과 문화의 향기 주관으로 열린 이날 청소년어울림마당에서는 ‘청소년, 희망하라!’ 는 주제의 이동상담센터도 운영됐다.
이동상담센터에서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역할 안내, 상담자원봉사단 ‘청보리’의 그림으로 읽는 마음, 압화부채 만들기, 명함 만들기 등의 체험 부스가 운영돼 참가 청소년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학업복귀와 자기계발, 자립준비, 건강검진지원 등 꿈드림 사업을 홍보했으며, 주변에서 발견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센터로 연계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청소년수련관 2층에서는 또래상담자 및 지도교사와 상담자원봉사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학교폭력예방 또래상담연합회 ‘또래오래’ 와 상담자원봉사단 ’청보리‘의 합동 발대식도 개최됐다.
또래상담연합회 소속 또래상담자와 상담자원봉사자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임원 선출이 진행됐으며, 또래상담 활동 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등 상담자들 소통과 친밀감을 위한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한편 산청군청소년수련관 2층에 위치하고 있는 산청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심리검사 실시 및 해석, 1388 청소년전화, 다양한 체험 및 교육 등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