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1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보육정책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중장기 보육발전 계획수립을 위한 정선군 보육정책 위원회를 개최했다.
정선군 보육정책위원회는 신주호 정선부군수를 비롯한 보육전문가, 어린이집 및 보육교사, 학부모 대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선군 중장기 보육발전 계획수립을 위해 기본계획에 대한 설명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군은 보육지원 형태의 다양화를 통해 영‧유아들에게 양질의 보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정선군 보육발전 5개년 계획을 전문기관에 의뢰해 연구 중에 있다.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보육위원회 및 군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정선군 보육시설의 보육서비스 향상과 보육환경 조성은 물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희망찬 정선보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정선군 중장기 보육발전 계획 수립에 나섰다.
정선군 관계자는 “보육환경 개선과 보육서비스 질 향상과 수요자 중심 보육 및 양육서비스 확대에 노력할 방침”이라며 “특히 지역 맞춤형 보육인프라 확충과 체계적인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정선군에는 국공립 및 법인·민간(가정) 어린이집 13개소에 660여 명의 아동들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