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마감됐습니다^^
천산(天山)은 아시아의 한 가운데 우뚝 선 대산맥입니다. 길이 2,000km에 너비 가 400km에 이릅니다. 북부천산은 몽골고원과 서부시베리아를 나누며, 중부천산은 스텝과 타클라마칸사막을 가르는 분계령입니다.
일찍이 유목민과 대상(隊商)들은 이 산맥을 도전적으로 넘나들며 문명을 교류해 왔습니다. 천산(天山)만큼 고문서(古文書)에 자주 오르내리고 많은 이야기로 점철된 산맥도 없다고 합니다. 그건 그만큼 이 산들이 인류와 긴밀한 관계를 이루어왔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천산은 또 그 풍광이 아름다워 ‘아시아의 알프스’란 별칭을 갖고 있기도 합니다.
천산(天山)에 숨겨진 호수 이식쿨이 있습니다. 누구나 한번은 가보고 싶어하는 휴양지 이식쿨 호수는 중국대륙에서 쫓긴 서흉노가 재기의 발판을 삼은 곳이며 칭기즈칸의 서방 원정 때에는 지친의 병사들을 쉬게 한 아름다운 땅이며 ‘천산의 진주’입니다.(히말라야캠프 자료)
중앙아캠프(캠프장 김창원, 염재동. 해외트레킹전문가)는 올 여름 천산의 숨은 진주 같은 풍광과 실크로드의 보석 같은 유적들을 찾아 떠납니다. 바로 중앙아시아 천산산맥 이식쿨 호수를 중심으로, 실크로드를 따라 타슈켄트→비슈케크→카라쿨→알틴아라샨→이식쿨 호수→부하라→사마르칸트에 이르는 9일간의 여정입니다.
중앙아캠프가 오는 8월 6일(일)부터 14일(월)까지 진행할 <중앙아시아 천산의 비경과 실크로드 유적의 감동> 9일간의 답사 개념도와 자세한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