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센터)는 스마트폰·게임·인터넷 등 행위중독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2017 하이원 힐링캠프’를 운영키로 하고 참여기관 모집에 나섰다.
이번 참여기관 모집에 응할 수 있는 대상은 행위중독분야 예방·치유 전문기관 및 단체 등이다.
참여기관들은 개별 참가자들을 모아 센터에서 제공하는 시설 및 프로그램을 제공받고 각 기관별로 기획한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센터는 캠프기간동안 숙박과 교통을 비롯해 힐링 체험공간인 하늘길 운탄고도 및 하이원과학관, 북카페, 마운틴탑 등 시설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중독분야 전문강사, 숲해설가, 인문학체험 강사진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기관 모집을 위한 신청기간은 오는 5월 8일부터 26일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기관은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신청서를 작성해 우편 또는 담당자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랜드 중독관리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7 하이원 힐링캠프’는 오는 6월 9일부터 7월 14일, 9월 1일부터 11월 12일 사이 30차례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현재 강원랜드는 행위중독 예방과 치유를 핵심 사회공헌사업으로 선정하고 ‘하이원 힐링캠프’, ‘인문통합 치유 프로그램’등의 예방·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