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시공)분야에 도시건축학부(건축공학전공) 선정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주관하는 ‘2016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대학에 선정됐다.
올해 평가에서 강원대는 건축(시공)분야에서 도시건축학부(건축공학전공)이 선정됐다.
앞서 지난해 평가에서는 식품분야에 식품생명공학과가 최우수에 선정된 바 있다.
16년 산업계관점 대학평가는 건축(시공), 토목, 기계, 자동차, 조선해양 등 5개 분야의 관련 학과가 설치된 대학 중 참여를 희망한 67개 대학의 166개 학과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평가는 산업계 기반 관점의 교육과정을 ‘설계/운영/성과’ 등 3개 영역에 대해 각각 실시했고 평가 분야 관련학과 졸업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 교육과정 운영 평가와 기업체 부서장 대상의 직원 직무역량 평가는 전문기관을 통한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했다.
최우수대학은 교육부․경제5단체․대교협 공동 명의의 인증패가 수여된다.
경제5단체에서는 회원기업에 분야별 최우수대학 졸업생에 대한 취업 인센티브 부여를 권고할 계획이다.
김헌영 총장은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는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을 위한 제도가 얼마나 갖춰져 있고, 그에 맞게 잘 운영되고 있는지를 평가한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직무역량기반 교육과정 구축, 산업계 맞춤형 전공 신설 등 산학친화형 학사제도 혁신을 확대해 대학과 지역의 지속 가능한 산학협력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