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역 주민의 컴퓨터 활용능력 향상 및 정보화 능력 제고를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는 ‘무료 시민정보화 교육’의 상반기 일정을 확정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2017년 상반기 무료 시민정보화 교육은 3월부터 6월까지 매달 운영되며, 3월에 시행되는 교육의 참가를 위해서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평생교육센터를 방문 또는 전화 신청하면 된다.
올해 교육과목은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한글2010, 엑셀2010, 파워포인트 2010, 포토샵 등으로 매월 6개 과정씩 편성해 진행하며 과목당 선착순으로 20명씩 모집하기로 했다.
동해시 시민정보화교육은 타 시군에 비해 교육수요가 매우 높아 인기 있는 평생교육 과목이다.
매월 많은 시민들의 참여해 지난해에는 5000명 이상 교육을 수료했으며 교육 참가자 90% 이상이 교육에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해시 정보화교육장은 천곡동에 위치한 평생학습관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LCD 모니터와 전자칠판 도입 등 우수한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도내에서는 포토샵과 파워포인트 등 고급과정 교육이 가능한 몇 안 되는 교육시설 중에 하나이다.
정창화 동해시 평생교육센터장은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수강안내는 동트는 동해 알리미와 시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홍보를 통해 많은 시민이 정보화 교육에 참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