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만12세 이하 어린이에 대한 감염병 예방·관리강화 보건의료 사업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대상자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로 2004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이며 지원백신은 총 15종이다.
2017년 무료 지원백신은 BCG(피내용), B형간염, 폴리오, DTap-IPV(디프테리아), MMR(홍역), 수두, 일본뇌염(사백신), 일본뇌염(생백신), Hib(b형 헤모필루스인플루엔자), 폐렴구균, A형간염, HPV(자궁경부암)등이다.
단, Hib와 페렴구균은 59개월 이하, A형 간염은 2012년 이후 출생자가 해당 되며 HPV는 2004~2005년생 여성 청소년이 무료 접종 대상이다.
접종 장소는 주소지 상관없이 가까운 위탁의료기관(천곡동 소재 병의원 9, 북삼동 소재 의원·내과 6, 발한동 소재 의원 1)과 보건소를 찾아가면 되며 자세한 의료기관 현황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는 면역력이 취약한 원아들이 단체생활로 감염병 노출의 우려가 높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무료 예방접종을 안내하고 보호자에게 양육하고 있는 만 6세 이하의 자녀가 예방접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김진문 동해시 보건소장은 “적기 무료 필수예방접종을 통해 감염병을 예방하고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해 건강한 삶 영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접종 안내문 우편발송, 전화 및 문자 전송 등으로 예방 접종률 향상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