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행정자치부 주관 ‘2016년도 지자체 정부 3.0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2016년도 정부 3.0 평가 우수기관 마크 및 깃발’을 사용 할 수 있게 되었다.
전국 243곳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시행한 평가에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35명의 민간 전문가로 ‘정부 3.0평가단’을 구성하고, 평가 사례별 복수의 평가 위원을 배정해 4개 평가항목 8개 세부지표에 대해 다각도로 평가를 실시했다.
동해시는 시민안전정보센터, 스마트300시정패널, 맞춤형 복지 시책 등 시민참여와 소통을 위한 행정서비스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따라서 시는 평가 결과를 시 홈페이지 첫 화면에 한 달간 팝업 공지 하고 우수기관 마크를 시정소식지, 민원 안내문, 홍보 현수막 등 행정 홍보물 제작시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더 많은 시민들이 정부 3.0 추진성과를 체감하고 공감대를 확산할 수 있도록 정부 3.0 우수기관 마크를 시 청사 본청 1층 로비에 현판으로 제작 부착할 예정이다.
이상룡 동해시 기획담당관은 “2017년도 정부3.0의 핵심가치를 담아 우수 정책과 사업들을 발전시켜 추진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시정 업무에 정부3.0 이념을 접목해 주민이 공감하고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행정으로 서비스 정부를 구현해 투명한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