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노인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시책의 일환으로 ‘지도자 연찬회 및 한궁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회장 남경만) 주관으로 오는 16일 오전 10시 (사)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 회의실에서 열리게 된다.
총 108개 경로당 대표가 참여하는 연찬회는 올해 주요사업 실적보고와 내년도 사업계획, 경로당 운영 안내 등 노인지도자 역량강화를 위한 연찬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어 투호와 궁도의 기술을 IT 기술에 접목시킨 생활체육으로 집중력과 팔의 유연성 및 근력운동을 키울수 있어 어르신 건강증진에 효과가 높은 한궁대회도 개최하게 된다.
한편 관내 108개 경로당에 6200여 명의 어르신을 관리하는 대한노인회 동해시지회는 충효예절교실, 순회 프로그램 관리 등 경로당 운영 활성화는 물론 노인대학운영, 노인사회활동 지원, 노인재능 나눔, 노인자원봉사단 운영 등 노인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순기 동해시 가족과장은 “이번 연찬회가 노인지도자들의 역량을 한 단계 높이며 경로당 운영을 활성화 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인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을 통해 노후가 행복한 도시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