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겨울철 농한기를 맞아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활기찬 노년을 위한 ‘은빛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은빛건강교실은 겨울철 외부 활동 저하와 운동부족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노인성 질환 예방과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향상을 위해 관내 경로당 20개소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이달부터 내년 2월말까지 건강관련 전문강사가 각 경로당을 방문해 낙상예방을 위한 유연성과 근력강화운동, 걷기 및 건강체조, 국선도 등 다양한 건강지도와 신체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 향상에 나서고 있다.
특히 건강생활실천교육 통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실천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건강증진 지식 습득으로 만성질환, 허약, 인지장애 등을 예방할 수 있는 자가 능력을 배양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한 은빛건강교실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의 사전·사후 개인별 혈압 및 혈당측정, 유연성, 평형성 등을 측정해 검사결과를 기초로 건강 상담을 실시해 겨울철 건강하고 활력 있는 신체활동을 생활화 할 수 있는 환경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정선군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들의 퇴행성 질환 예방은 물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추진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