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2016년 춘천국제레저대회, 춘천닭갈비막국수 축제 등 지역협력에 기여할 목적으로 9일 경영대학 비전홀에서 KNU 통역 봉사동아리 발대식을 개최했다.
KNU 통역 봉사동아리는 하석진 교수를 지도 교수로 선정해 교내 외국인 학생, 재학생 중 외국고교출신, 외국어 우수 학생 등을 대상으로 교류 및 친목을 통해 학교 생활에 있어 활력을 도모하고 지역사회 행사에 각종 외국어 통역 지원 및 통·번역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스터디 및 봉사 동아리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통역 봉사동아리 회원에게는 대학에서 봉사시간(학점)인정 및 동아리 활동에 따른 지원금을 지원하고 각종 봉사활동에 따른 실적을 학기별로 종합해 추가적인 장학금을 지원하고 통·번역사 시험에 따른 응시료도 지원한다.
학교 관계자는 “외국인 학생에게는 재학생과의 만남과 교류를 통해 언어적·문화적 소통을 강화하면서도 재학생에게는 본인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감과 자긍심을 함양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대는 발대식 이후 추가 희망자를 모집하고 세부적인 동아리 활동계획을 수립하며 대내외 각종 행사 지원 및 언어권별 소그룹을 조직 등 통역 동아리 활동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