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기다 여름 내내 이어진 폭우를 겪어내느라 모두들 심신이 지쳐 있는 상태여서 즐거운 마음으로 선물 고르기가 쉽지만은 않을 것이다. 또한 폭우의 여파로 높은 물가가 모든 제품군에 영향을 미쳐, 고물가 추석을 피해갈수도 없을듯하다.
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전달하는 선물을 대충 고를 수도 없으니 머리가 아플지라도 더욱 꼼꼼한 소비자가 되어야 한다. 농, 수, 축, 특산품 별로 비교분석하며 체크 하다 보면 품격과 정성을 갖춘 선물을 찾기란 그리 어려운 일만은 아니다.
우선 과일의 경우 선물용은 외관, 크기, 중량 그리고 당도가 떨어지면 상품성이 떨어지므로 반드시 체크 후 구입해야 한다.
수산물은 원산지 확인과 어획시기가 중요하다. 제주 은갈치를 예로 들면 겨울에 잡은 갈치는 살이 두툼하고 감칠맛이 살아있어 최상품으로 여름갈치와 가격차이도 크다. 이 외에도 거의 대부분의 수산물은 겨울시즌 어획된 것이 좋고, 선물용으로 적합한 size 와 중량인지 체크하지 않으면 선물하고도 욕을 듣는 경우가 많아 주의해야 한다.
축산물의 경우 원산지와 등급 확인이 꼭 필요하다.
(주)제주명품(www.jeju.net)에서는 제주특산으로 최상품만을 선별하여 공급하고 생산이력제 시행으로 믿고 구매하는 곳으로 이미 많은 이들에게 정평이 나있다.
㈜제주명품은 제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고객센터 064-727-4747) 바로바로 산지직송의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상품별 깐깐한 전담MD가 있어 과일의 경우 크기, 당도, 외관이 체크되어 입고된다. 수산물의 경우도 확실한 등급별 분류와 선도, 어획시기 등을 체크하고 축산물은 제주도 흑암돼지와 최상등급의 제주한우만을 작업하여 판매하고 있어 상당한 회원 층과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
제주에서 유통과정 없이 직송되어 백화점보다 25~35% 저렴하게 최상품의 추석선물세트를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추석명절선물, 우리의 농, 수, 축, 특산물로 꼭 준비해보자.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