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의 종류는 매우 많다. 특히 연예인들이 갑자기 살이 빠지고 예뻐진 모습으로 등장하여 비결로 밝히는 다양한 다이어트 방법들은 일반인도 한번쯤 따라 해본 적 있을 것이다. 하지만 바나나다이어트, 황제다이어트 등 연예인들이 주장하는 다이어트들은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건강에 좋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 이런 무리한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여성들에게 비만전문 한의학박사인 김종찬 원장은 "계속 굶다시피 하는 무리한 다이어트는 담낭에 모여있는 담즙이 십이지장으로 배출되는 데 장애를 발생시키며, 담즙이 담낭에 농축되면서 담석증이 생기기 쉽다."라고 밝히며 무리한 다이어트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했다.
이에 전문의들은 최대한 건강을 해치지 않고 할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인 '한방 다이어트'를 추천한다.
다양한 한방다이어트 종류들 중 눈에 띄는 다이어트가 있다. 바로 'SS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를 준비하는 많은 여성들이 공통되게 가지는 불만이 바로 맛이 쓰고 역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SS다이어트는 약이 부드럽고 순한 편이기 때문에 큰 부담을 느끼지 않고도 비만 치료가 가능하다.
SS다이어트는 일괄적 처방이 아닌 일대일 개인별 맞춤 처방을 하여 본인에게 가장 최적화된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만족도 높은 다이어트 효과를 느낄 수 있다. 또한 중금속 한약재의 위협에서 불안을 느끼는 사람들을 위해 프리미엄급 청정약재를 사용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신뢰를 얻고 있다.
다이어트를 하며 가장 두려운 것이 바로 요요현상일 것이다. 한방 다이어트도 예외는 아니다. 비만전문 한의학박사 김종찬원장은 "한방다이어트 후 요요현상이 일어나 이에 대해 걱정하는 이들이 많다."며 "SS다이어트 시에는 요요방지 다이어트를 위해 비만 전문 영양사가 식이상담을 해줄 뿐 아니라 리스타트 프로그램을 통해 보다 확실한 한방다이어트의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요요현상을 최소화 시켜준다."고 전했다.
한방 다이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나 설명이 궁금하다면 김종찬 원장의 홈페이지(http://www.dr-kjc.com)를 참고하자.
[도움말: 김종찬 한의학박사]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