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튼은 집이 입는 옷이다. 외부의 시선, 한기, 자외선을 막고 멋스러운 분위기까지 연출한다는 점에서 옷과 같은 기능을 하며, 단순히 햇빛을 가리기 위한 커튼의 개념이 아닌 인테리어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올 가을 트렌드에 뒤지지 않으면서도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커튼 아이템을 소개한다.
1. 쟈가드 커튼
가을 분위기를 제대로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쟈가드 소재의 커튼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비슷한 색으로 만드는 일반적인 커튼과 달리 서로 다른 원단을 이용해 만든 쟈가드 커튼은 색다른 느낌의 가을 공간을 연출하기에 모자람이 없는 아이템이다.
2. 린넨 커튼
최근 크게 각광받고 있는 소재가 바로 식물성 섬유인 린넨이다. 소재 특성상 관리하기가 편하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린넨은 가을 커튼으로 많이 판매되고 있다. 린넨의 가장 큰 매력은 자연스러운 멋으로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을 평안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는 점이다. 인테리어 시 원단이 다소 가벼운 느낌이라고 느껴질 때에는 갈색 계열에 큰 체크무늬가 들어간 디자인을 선택해서 가을 느낌으로 연출하는 것이 좋다. 참고로, 커튼에 쓰인 색이나 패턴이 비슷한 쿠션을 함께 인테리어해줄 경우 통일된 분위기가 연출이 되어 효과가 배가 된다.
3. 바란스 커튼
일반 커튼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바란스 커튼이 적합하다. 간단하면서도 소소하게 분위기를 살려주는 효과가 있다.
최근 알뜰한 주부들 사이에서 화제인 홈패션. 비용을 많이 들이면 손쉽게 인테리어를 할 수 있지만, 홈패션은 좋은 원단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주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원단전문 쇼핑몰 '원단나라'에서는 항균가공 처리된 다양한 소재의 고급 커튼 원단을 원하는 제작방향에 맞게 구입할 수 있다. 여기에 단순히 원단만을 사고파는 쇼핑몰에서 멈추지 않고 회원들의 노하우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도록 솜씨방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친근함까지 더해진다.
가을맞이 감각적인 커튼 인테리어를 생각하고 있는 주부들이라면 다양한 디자인과 높은 품질의 커튼 원단을 쇼핑할 수 있는 원단나라 홈페이지(www.wondannara.co.kr)를 방문해보자.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