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결국 음식조절을 하는 것도 운동을 하는 것도 그 주체가 사람이기 때문에 심리적인 부분이나 감정 상태가 성공을 좌우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부분을 간과하고 있기 때문이다.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국내 대학으로는 처음으로 심리와 멘탈적 기법을 통한 다이어트로 주목 받는 '마음을 다스려 몸을 만드는 힐링 다이어트' 과정을 개설한다. 오는 9월 6일에 개강하는 본 과정은 11월 22일까지 총 12주에 걸쳐 매주 화요일 7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본 과정의 강의는 최근 다이어트계의 새 지평을 열고 있는『시크릿 다이어트』의 저자이자 멘탈다이어트아카데미 오상민 대표가 맡게 된다.
오상민 대표는 "많은 사람들이 실생활에서 감정적인 과식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괴로워서 먹고, 외로워서 먹습니다. 괴로워서 먹고 외로워서 먹는데, 다이어트가 될 리 없습니다. 마음의 지방이 감소해야 몸의 체지방이 줄어듭니다."고 말하고 "비만은 몸의 문제가 아니라, 마음의 문제입니다. 다시 말해 비만이란 결과는 내면(마음)의 원인이 현실로 드러난 것입니다. 내 마음의 어떤 부분이 비만을 유발하고 있는 것입니다."라고 강조한다.
본 과정은 치유나 잠재력 계발과 관련한 심리학, 철학, 뇌과학, 에너지테라피, 코칭, 양자의학 등을 통합해 다이어트에 접목하여 동 분야에 있어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과정으로서, 비만을 유발시키는 내면의 원인을 찾아 해소하는 근원적인 해결책을 제시한다. 본 과정을 통해 인내력 없이도 자연스레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게 되며, 비만에 대한 걱정 없이 평생 날씬하게 지낼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9월 6일에 개강하는 본 과정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conedu.inha.ac.kr)를 참조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