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휴가 끝난 직장인, 주말이용 라식·라섹 수술 선호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휴가 끝난 직장인, 주말이용 라식·라섹 수술 선호

라섹의 단점을 극복한 바이오 F.A.S.T 라섹!

1년 중 가장 더운 여름철은 땀으로 인해 흘러내리는 안경을 연신 끌어올리는 불편함이 가장 큰 계절이다. 때문에 다른 계절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름시즌에 수술을 많이 고려하게 된다. 특히 직장인들에게 있어 여름은 휴가를 이용하여 수술 받을 수 있는 좋은 시기이기 때문에 여름철 수술 받는 것을 선호해왔다. 하지만, 최근 시력교정술의 발달로 수술후 회복기간이 단축되면서 주말을 이용해 시술 받는 직장인들이 많아졌다. 그렇다보니 자연히 회복이 빠른 수술을 선호하게 된 것. 그렇다면, 시력교정술 중 회복이 빠른 수술은 어떤 수술일까? 또한 덥고 습한 날씨가 9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수술후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일까?


빠르고 정밀한 비쥬라식

레이저를 이용한 시력교정술은 라식수술과 라섹수술로 나눌 수 있다. 그 중 라식수술은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모든 수술과정을 레이저로 진행하는 라식의 경우 기존의 라식에 비해 안전성과 회복속도가 더욱 향상되었다는 평가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비쥬라식은 모든 수술과정을 매우 섬세한 레이저를 이용해 회복이 빠르다. 이 수술을 받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수술후 바로 다음날 업무 복귀도 가능할 것 같다는 말들이 나올 정도. 거기에 정교한 시력교정이 가능해서 디자이너나 사진작가들처럼 미묘한 색과 명암 차이를 구분해야하는 직업군에 적합한 시술이다.

라섹의 단점을 극복한 바이오 F.A.S.T 라섹

라식 수술과 달리 라섹 수술은 각막 상피층만을 정교하게 박피한 뒤 시술한다. 각막실질부위와 달리 각막 상피층은 재생이 가능한 특성이 있기 때문. 따라서 각막 두께가 얇거나 고도근시자, 운동 선수와 같이 활동량이 많은 사람들에게 적당하다. 다만 초기 회복 기간이 라식에 비해 약간 더디고,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극복한 신개념의 라섹수술이 나와서 주목받고 있다. Bio F.A.S.T라섹이 바로 그것. 우리말로 바이오 패스트 라섹이라 읽는 이 수술은 첨단 생명과학 기법을 적용한 라섹 수술로써 세포재생을 촉진시키는 성장인자와 락토페린(Lactoferrin)을 이용해 회복이 매우 빠르고 통증이 적은 것이 특징. 특히 모유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는 락토페린은 세균 및 바이러스 침투를 막아주어 안정적인 회복을 돕는다.


시력교정술 관련 알아 두어야 할 관리사항

안정적인 회복을 위해 수술만큼 중요한 것이 바로 꼼꼼한 관리. 덥고 습한 날씨라고 해서 특별히 더 신경써서 관리할 점들은 없지만 몇 가지만 주의하면 보다 안전한 사후관리가 된다. 수술을 받은 후엔 보통 3일정도 눈에 물이 직접 들어가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따라서, 땀이 많이 나는 날씨엔 세안 대신 틈틈이 물수건 등을 이용하여 얼굴을 닦아 주도록 한다. 그리고 외출할 때는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선글라스나 보안경을 착용해 주고 외출에서 다녀온 후 손을 깨끗이 씻어 눈병에 걸리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이 좋다.

시력교정수술 전문 예본안과 네트워크의 조정곤 대표원장은 "수술 전 정밀한 검사와 분석 그리고 수술 후 철저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진다면 빠른 회복과 안전한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라고 말하며 "이를 위해 시술병원의 안내에 따라 개인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도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예본안과네트워크 조정곤 대표원장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